서브메뉴

List

"실무 경험, 해외 탐방" 유통가, 청년·청소년 꿈 지원

2022.03.16

  • 첨부파일
  • 조회수 1,055

신청정보 링크로 이동 →

 

"실무 경험, 해외 탐방" 유통가, 청년·청소년 꿈 지원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22.03.07 13:25:20
[프라임경제] 유통업계가 청년·청소년들의 꿈을 지원한다. 이들 기업은 실무 역량 강화 프로그램 및 해외 탐방, 지역 봉사활동 등 다양한 기회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스타벅스 코리아가 7일부터 4월1일까지 커뮤니티 스토어 1호점을 통해 지원하는 스타벅스 청년인재 8기를 모집한다.

© 스타벅스

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는 매장 수익금의 일부를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이익공유형 매장으로, 2014년 오픈한 커뮤니티 스토어 1호점 대학로점을 통해, 해당 매장에서 판매되는 모든 품목당 300원씩을 적립해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청년인재 양성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청년인재 양성 프로그램'은 장학금 지원을 비롯해 청년들이 자신의 꿈을 키우고 스스로의 가능성을 발견할 수 있도록 리더십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 활동을 전개하는 프로그램으로, 2015년을 시작으로 지난해까지 7년간 총 71명의 청년인재가 선발됐으며 15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이번 모집은 2022년도 대학 신입생을 대상으로 하며, 서류와 면접 전형을 거쳐 최종 선발되면 1학년 2학기부터 학기당 300만원의 장학금 지원을 받게 되며 리더십 역량 강화 세미나, 명사 강의, 직무 특강, 자율 동아리 활동을 비롯해 지역사회 봉사활동에도 참여하게 된다. 또한, 연 2회 우수 활동자를 선발해 스타벅스 지원센터(본사) 인턴십, 스타벅스 글로벌 견학 참여 기회도 제공한다.

모집 및 서류 제출 기한은 7일부터 4월1일 15시까지이며, 자세한 모집 안내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LG생활건강은 ESG경영의 일환으로 탄소중립과 기후 위기 극복을 위한 MZ세대 기후환경 활동가 육성프로그램 '글로벌에코리더 YOUTH'를 운영한다.

LG생활건강과 환경단체 에코맘코리아는 2014년부터 미래세대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초중학생 대상의 환경교육 글로벌에코리더를 운영하며 생물다양성, 자원순환, 플라스틱프리, 제로웨이스트 등 다양한 환경캠페인과 정책건의 활동 등을 통해 8년간 4600여 명의 환경 리더를 배출해왔다.

이번 글로벌에코리더 YOUTH 사업은 캠퍼스와 지역사회 등을 중심으로 환경에 관심이 많은 20세 이상의 청년 100여 명을 선발, 4~7명이 한 팀으로 구성돼 활동하며 다양한 ESG 교육을 통해 캠퍼스와 지역사회 변화에 참여하는 MZ환경전문가로 육성한다.

선발된 이들은 환경분야 전문가 강연과 다양한 ESG 관련 멘토링을 통해 우리 사회에서 발생하는 환경 관련 이슈를 객관적이고 폭넓은 시야로 바라보고, MZ세대다운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문제 해결 방법을 도출하여 탄소중립 및 기후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캠페인, 컨텐츠 제작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수행할 예정이다.

ESG경영 확대와 시대적 흐름에 앞장서고자 새로운 옷을 입은 '글로벌에코리더 YOUTH'는 LG생활건강의 다양한 제품군 및 브랜드와 연계한 환경 공익 캠페인 공모전을 진행한다. 이와 함께 국내 최초로 유엔환경계획(United Nations Environment Programme, UNEP)에서 진행하는 캠퍼스 내에서 지속가능한 환경을 만들기 위한 캠페인 '그린넛지 캠페인과 연계해 차세대 기후환경 활동가로서의 역량을 기를 수 있다. 

이들에게는 팀당 활동비 200만원과 수료 완료 시, UNEP 및 환경부 인증 수료증이 발급되며 우수 활동팀에게는 팀당 해외 탐방 경험의 기회가 주어진다.

CJ나눔재단은 '2022년 청소년 문화동아리'를 모집한다.

청소년 문화동아리는 문화를 사랑하는 청소년들이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성장 단계별 맞춤형 문화 창작 및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CJ나눔재단의 대표 지원사업이다. 방송, 영화, 음악, 공연, 요리, 패션·뷰티 등 6개 부문의 창작 활동을 뒷받침하고 있다.

CJ나눔재단은 '2022년 청소년 문화동아리'를 모집한다. © CJ나눔재단


청소년 문화동아리는 중·고등학교 재학생 및 청소년(만 12세부터 만 18세까지) 4명 이상으로 구성된 동아리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참가신청은 다음달 12일까지 CJ도너스캠프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선정된 청소년들은 4월부터 'Explore' 과정을 통해 스스로가 창작자가 되어 작품 기획부터 완성까지 전 과정을 CJ나눔재단과 함께 체계적으로 만들어가게 된다. 창작·체험 과정은 동영상으로 제작되어 CJ도너스캠프 홈페이지·SNS(YouTube 포함)를 통해 소개된다. Explore 과정에 참여한 동아리 중 우수 동아리 26팀은 'Advance' 과정에 선발돼 보다 전문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선발된 'Advance' 과정 동아리는 각 분야의 전문가들에게 맞춤형 멘토링, 스페셜 특강 등 전방위적인 문화교육의 기회를 얻는다. 

멘토링은 △전공자로 구성된 대학생 봉사단 △각 부문별 최고 전문가로 구성된 마스터 멘토 △현업에 있는 CJ임직원 및 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전문가 멘토 등이 함께한다. 뿐만 아니라, 내년 1월 진행 예정인 창작발표무대 쇼케이스 준비를 위한 디지털 포트폴리오 제작도 지원 받을 수 있다.

브랜디는 고객의 생생한 의견을 듣고 서비스에 적극 반영하기 위해 MZ세대 '브랜디 리서치 패널'을 모집한다. 

브랜디 리서치 패널은 브랜디 서비스 사용 경험에 대한 인식 조사부터 온라인 쇼핑 경험 전반에 대한 의견을 청취해서 고객 중심의 버티컬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됐다. 

브랜디 리서치 패널이 되면 리서치 주제에 따라서 설문조사나 1:1인터뷰, 그룹 인터뷰 등에 참여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고 더 나은 버티컬 커머스를 만드는 데 기여할 수 있다. 

지원조건은 브랜디를 이용하고 있는 MZ세대 고객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지원방법은 카카오톡에서 '브랜디 리서치'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한 후 '리서치 참여 안내' '리서치 패널 등록'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지원 마감일은 8일까지다.  

패널 등록을 마치면 인터뷰에 적합한 분을 선정해 추후 개별 연락을 통해 리서치 활동이 진행된다. 리서치 패널로 선발되면 리서치 참여 종류에 따라서 패션쇼핑앱 브랜디에서 사용할 수 있는 최대 5만원 상당의 포인트를 지급할 예정이다. 

모집 기간 내 이벤트도 마련됐다. 8일까지 카카오톡 채널에서 패널 등록만 완료해도 추첨을 통해 △애플 에어팟 프로 1세대(1명) △애플 에어팟 3세대(1명), 브랜디 포인트 등을 증정한다.